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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과기원

프로젝트

실공간 융합 기반 XR 소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개발

주관기관

한국과학기술원

참여기관

프로젝트

  • (개요) 원격지 공간의 아타바 움직임을 동기화하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‘Landing’ 개발
  • (주요특징) 공유 공간 생성기술 및 원격 사용자를 대표하는 아바타의 동작 생성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XR 융합 공간에서 만나 일상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
  • (기대효과) SteamVR 등 앱 마켓 플레이스에 런칭을 통해 B2C 시장진출 기대

총괄책임자

이성희 교수

  •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
  • 컴퓨터 그래픽스/애니메이션, 휴먼 모델링, 아바타, 텔레프레즌스

참여인력

고급인재 양성(총 17명)

2024년

17명

17명

진행상황

창업 성과

주식회사 베리하이('24.9.)

진행상황

사업 성과

공연실험실 [X-Space] 아바타 모션 생성 기술 지원 등('24년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