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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과기원

프로젝트

실공간 융합 기반 XR 소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개발

주관기관

한국과학기술원

참여기관

프로젝트

  • (주요내용) 공유 공간 생성기술 및 원격 사용자를 대표하는 아바타의 동작 생성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(최대 4인)이 XR 융합 공간에서 만나 일상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
  • (구현기술) 공간 융합 기술: 다수 사용자 공간에 대한 디지털 더블을 생성하고, 생성된 디지털 공간을 기능적 유사도, 상호작용성, 초월적/예술적 경험성 등을 높일 수 있도록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상호작용 및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, 지능 아바타 구동 기술: XR 공간에 원격 사용자를 대표하는 아바타를 배치하고, 사용자의 동작 맥락이 보존되도록 아바타의 동작을 지능적으로 생성함으로써 사용자간 의사 소통 및 정서 교류가 가능하게 하는 기술
  • (기대효과) SteamVR 등 앱 마켓 플레이스에 런칭을 통해 B2C 시장진출 기대

총괄책임자

이성희 교수

  •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
  • 컴퓨터 그래픽스/애니메이션, 휴먼 모델링, 아바타, 텔레프레즌스

참여인력

한국과학기술원

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

7명

7명

아바타 기술개발

4명

4명

공간 시스템 기술개발

4명

4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