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과기원
프로젝트
실공간 융합 기반 XR 소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개발
주관기관
한국과학기술원
프로젝트
- (주요내용) 공유 공간 생성기술 및 원격 사용자를 대표하는 아바타의 동작 생성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(최대 4인)이 XR 융합 공간에서 만나 일상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
- (구현기술) 공간 융합 기술: 다수 사용자 공간에 대한 디지털 더블을 생성하고, 생성된 디지털 공간을 기능적 유사도, 상호작용성, 초월적/예술적 경험성 등을 높일 수 있도록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상호작용 및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, 지능 아바타 구동 기술: XR 공간에 원격 사용자를 대표하는 아바타를 배치하고, 사용자의 동작 맥락이 보존되도록 아바타의 동작을 지능적으로 생성함으로써 사용자간 의사 소통 및 정서 교류가 가능하게 하는 기술
- (기대효과) SteamVR 등 앱 마켓 플레이스에 런칭을 통해 B2C 시장진출 기대
총괄책임자
이성희 교수
-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
- 컴퓨터 그래픽스/애니메이션, 휴먼 모델링, 아바타, 텔레프레즌스
참여인력
한국과학기술원
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
7명
7명
아바타 기술개발
4명
4명
공간 시스템 기술개발
4명
4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