홍익대(세종) X 몽가
프로젝트
현실 데이터에 기반한 World To Dungeon
주관기관
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
프로젝트
- (주요내용) 현실의 맵 데이터로부터 게임 2D 맵을 생성하는 기술과 대규모언어모델(LLM) 기반의 NPC(Non Player Character) 페르소나 생성 및 관계형 스토리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NPC 간의 대화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 개발
- (구현기술) 현실 세계의 맵 데이터 및 입력으로부터 게임의 던전을 생성하는 Text 2D Grid 생성 기술 절차적 콘텐츠 (PCG: Procedural Content Generation), Multilingual LLM Fine-tuning, Prompt-Engineering, LORA(Low 모델의 Rank Adaptation) 기법을 활용한 강건한 생성 기술
- (기대효과) 앱 스토어 출시, 인앱 결제를 통한 B2C 및 기업 광고 유치, 소비재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B2B 시장진출 기대
총괄책임자
강신진 교수
-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게임학부 교수
- 게임 인공지능
참여인력
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
콘텐츠 개발
9명
9명
생성형 AI 클라이언트
5명
5명
생성형 AI 서버
3명
3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