▣ 과제명
Meta Spark와 Meta Quest를 활용한 AR•VR 콘텐츠 개발
- (학생) Meta Spark Studio를 이용하여 카메라 필터, 게임 등 창의적인 AR 콘텐츠 개발
- (성인) Meta Quest VR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융합 게임 콘텐츠 개발 (게임+교육/게임+의료/게임+관광 등)
▣ 과제설명
□ 과제 수행을 위한 관련 SW 소개
o (AR) Meta Spark Studio
- https://sparkar.facebook.com/ar-studio/learn/downloads/
o (VR) Meta Quest Developer Hub
- https://developer.oculus.com/downloads/
□ 개발과제 예시
o (AR) Meta의 다양한 플랫폼(Facebook, Instagram, Messenger 등)에서 사진촬영, 라이브 방송 또는 영상 제작시 사용되는 다양한 AR 필터 효과
o (VR) Meta Quest Store와 Quest VR 헤드셋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융합 게임 - 예) Titans of Space (우주), Ocean Rift (해양), Anatomy Explorer (의료)
□ 활용 장비 : PC, VR 헤드셋
□ 메타버스 펠로우십 추가 지원
o 200만원
□ 과제 수행을 위한 자료 다운로드 링크 안내 : 위에 게시
□ 메타버스 펠로우십 수상작 추가 혜택
o 펠로우십 추가 지원 200만원 외 없음
□ 메타버스 펠로우십 멘토(담당자 성함/이메일/연락처) :
o 이원희 Meta 한국 대외정책 부장 / timwhlee@meta.com / 010-4143-8546
▣ 관련사진
▣ [참고사항] 멘토 자격 및 역할
o (자격요건)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근무하고 있으며, 개발 관련 직종 근무경력 보유한 전문가
o (활용내용) 과제관리 및 멘토링 활동보고서 제출, 과제 보고서 검토
- (온라인) 월 1회 이상 화상회의 SNS 등을 통하여 프로젝트 진행사항 확인
- (오프라인) 프로젝트 기간 중 최소 2회 이상 진행
- (멘토링 활동보고서) 온·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멘토링 활동보고서 작성 및 제출
- (중간/결과보고서) 멘티가 과제수행 기간 내 결과물을 도출하고, 중간/결과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지도